본문

|보톡스란?


보톡스는 약품의 고유 이름이 아니라 보툴리누스균에서 만들어진, 'Onobotulinumtoxin A'라는 신경독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콜라 하면 코카 콜라를 떠올리 듯이 보톡스라는 브랜드 명이 곧 제품명이 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신경독 입니다. 신경독은 신경전달 물질을 차단하는 등의 방식으로 목표하는 부위의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눈가 주름을 없애고 싶다면 눈가 주름을 만드는 표정 근육의 신경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부위별 보톡스

 

이마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거나 평소 표정을 찡그리는 등 생활습관으로 이마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이마 주름 개선을 위해 보톡스를 사용하는데요, 이마 보톡스 효과와 시행 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마보톡스는 평균적으로 3~4개월 주기로 시술을 하며, 이마에 패인 주름을 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 1~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한달 정도 지나면 가장 뚜렷한 효과를 보입니다.

 

눈은 사람의 얼굴인상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런 눈은 다른 피부에 비해 얇아서 주름이 더 쉽게 생깁니다. 이러한 눈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눈 보톡스 효과와 시행 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눈보톡스는 크게 눈가, 눈밑 부위로 나뉘며 3~4개월 주기로 시술하면 눈주름이 펴져 인상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름이 너무 깊게 패이면 큰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하니 잔주름이 생기면 보톡스를 통한 관리로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좋겠습니다.

 

승모근

평상시에 구부정한 자세로 인해 승모근이 발달되거나, 결혼 전 승모근 관리를 위해 승모근 보톡스를 시술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도움이 될 승모근 보톡스 효과와 시행 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승모근이 발달되면 근육이 도드라져 목이 짧아보여 답답해 보이게 됩니다. 목에서 어깨라인으로 이어지는 승모근에 주사하여 근육을 감소시켜 라인이 매끄럽고 시원해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 후 2~3주 후 효과가 나타나며, 4~6개월 주기로 시술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매끈하고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 턱보톡스를 맞는 경우가 많은데요. 턱보톡스로도 해결이 안되는 침샘 비대증이 있습니다. 침샘 비대증은 귀밑에서 턱밑까지 이어진 침샘이 발달되는 질병인데요. 이렇게 침샘이 발달되면 살이 찐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시술 할 수 있는 침샘 보톡스 효과와 시행 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침샘 보톡스 시술로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미용 목적 뿐만아니라 침샘의 정상기능을 하게 해주는 치료 목적의 효과도 있습니다. 이런 침샘 보톡스는 시술 3~4주 후 효과를 보이며, 3~6개월 정도 유지 됩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후 세안 및 화장은 2~3시간 뒤부터 가능합니다.

시술 후 3~7일 동안 가급적 과음, 사우나/찜질방 출입, 열탕목욕, 격한 운동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는건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심한 마사지나 경락은 한 달 동안은 피해주세요)

시술 후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효과 유지기간이 짧아 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멍과 붓기는 발생할 수 있으나 미약한 정도이며, 곧 완화됩니다.

시술 후 해당부위 뻐근함이 느껴질 수 있으나 일시적 현상이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보톡스란?

댓글 0건 조회 316회 작성일 22-12-26 10: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