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코 재수술


코성형 후 재수술을 생각할 때는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염증이나 구축이 생겼을 때, 코성형 후 코막힘이 생겼을 때와 같은 경우입니다.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는 시간을 두고 코재수술을 진행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염증 또는 구축이 생겼거나, 코막힘이 생겼을 때는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숨 쉬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일상생활이나 직장, 학업에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이나 구축, 코막힘이 생긴 원인이 무엇인지, 이 글을 읽는 본인도 코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인지 확인해 보세요. 



|염증이나 구축이 생겼을 경우


일반적으로 염증이 생기는 경우는 코성형 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 염증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구축현상이 오게 됩니다. 구축은 피부조직이 손상을 입어 피부가 줄어들고 단단해지며, 돼지코처럼 코끝이 들려 올라가게 됩니다. 피가 잘 통하지 않아 면역력이 떨어지고 실리콘 등 인공보형물의 이물 반응으로 염증과 구축이 발생 합니다. 


보통 구축이 생기게 되면 피부조직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6개월에서 1년 이상 기다려야 하는데, 코성형 후 염증이 생긴 상태에서 치료하지 않고 3주가 지나면 본격적으로 구축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에 실리콘을 제거하고 염증의 세균을 분석해 그에 맞는 항생제를 맞는 것이 적절하고 빠른 치료 입니다.


또한 코재수술을 할 때는 인공보형물 보다는 연골, 진피 등 생체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염증으로부터 안전합니다. 그리고 고압산소 치료로 염증이나 구축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재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막힘이 생겼을 경우


코성형 후 코막힘이 생기는 큰 원인은 코성형을 할 때 비중격을 확인하지 않고, 절골술과 함께 보형물을 넣었기 때문입니다. 비중격 연골 자체가 약하기 때문에 지지하는 힘이 약한데, 실리콘이나 보형물의 무게가 비중격에 압박을 가해 원래 휘어져 있던 비중격이 눌리게 되면서 코막힘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차 코성형을 할 때 숨쉬는 통로인 비밸브를 확인하지 않으면 흉살과 점막유착, 더 좁아진 비밸브로 인해 코막힘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코성형 후 초반에 코막힘이 생겼을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사라지는 사례가 많아 시간을 두고 증상의 변화를 지켜본 뒤, 치료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코 보형물 제거


삽입한 인공 보형물로 압박감, 통증, 불안감, 염증 등으로 기능적인 부분까지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 이것으로 인해 부작용이 생겼다면 빠르게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 보형물 제거 이후에 이전의 모습으로 다시 되돌아갈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작용이나 변형의 형태,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미용적인 불만족이나 경미한 구축의 경우에는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믿을 수 있는 곳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형물 제거 이후에 코 모양이 망가지거나 구축 현상이 발생할 까 염려하시는 분들 또한 많습니다. 코 성형을 진행할 때 기본적으로 실리콘은 코의 골격 위에 얹어 오똑한 콧대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제거 이후에도 형태가 망가지지 않습니다. 실리콘과 피막까지 안전하게 제거한다면 구축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코 재건이 필요한 경우


코수술을 하고 나서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인 구축코인 경우입니다. 염증과 부작용이 있다면 일단 병원에 빨리 방문을 해서 긴급하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것을 방치하게 되면 더욱 문제가 생겨 코 모양이 전체적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보형물을 삽입하고 나서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피막이 생기고 보형물과 함께 딱딱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코가 점점 짧아지고 위로 들리면서 콧구멍이 보이기도 합니다. 


보형물이 이동할 수도 있고, 코 끝 부분에 구축과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방치를 하시면 안됩니다. 진행은 점차 악화가 될테니 병원에 방문해서 빨리 상담을 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일단 긴급한 치료와 약물로 대응이 가능한 경우에는 어느정도 회복이 되고 난 이후에 재수술을 받는 것을 권합니다. 하지만 이미 코의 모양이 변형돼 짧아지고 들린 경우라면 코재건수술이 필요합니다. 이는 어느순간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시간이 걸쳐서 진행된 것입니다. 그래서 상담을 받고 수술 시기를 결정해 보시고 재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구축현상 외에도 코의 가운데 비중격이 휘어지는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해서 재건술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는 코의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만큼 병원에서 정밀하게 검진을 받아서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코 재수술

댓글 0건 조회 201회 작성일 22-12-26 09: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