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성형수술 직후 금식하기

성형 직후에는 마취기운이 남아있어 어지러움과 메스꺼움을 느끼게 됩니다. 수술후에 바로 음식을 섭취하면 구역질, 구토,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신마취의 경우 근이완제를 사용하여위, 식도, 내장은 물론 호흡에 쓰이는 근육까지 모두 이완되었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직후 1~2시간 뒤에 소량의 미지근한 물을 마셔보고 이상이 없다면 3시간 뒤부터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후 멍 관리

멍은 외부 충격으로 인해 찢겨진 모세혈관 밖으로 흘러나온 피가 뭉치는 현상입니다. 개개인마다 혈액응고 기능이 달라 멍이 드는 정도나 없어지는 기간에도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수술후 10일 정도면 없어지게 됩니다. 멍 빨리 빼는 팁  

1. 타원형의 물건을 멍든 부위에 일정한 압력을 가해 굴려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멍을 빠르게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달걀입니다.

2. 마사지는 멍이 생기고 하루 지난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멍이 들자마자 마사지하면 찢어진 혈관을 자극해 손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멍이 든 당일에는 냉찜질, 2~3일 후에 온찜질을 해주면 멍과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4. 체질적으로 멍이 심하게 드는 경우 수술전후에 비타민C·비타민K가 풍부한 과일과 녹황색 채소를 많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코수술후 붓기관리

코성형 이후 큰 붓기는 2주-1달 정도면 빠집니다. 잔 붓기는 2~3개월 정도 걸리는데, 사람마다 차이가 큰 편입니다. 붓기는 보형물 유무보다는 수술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코끝수술의 경우 박리를 적게 해서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릅니다. 보형물이 없더라도 콧대부터 코끝까지 박리하면 보형물을 넣는 것과 비교해 회복이 빠르지는 않습니다.

 

붓기빼는 팁

1. 붓기를 빨리 빼려면 수술 직후 냉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2~3일 후엔 온찜질을 해주면 됩니다. 덜 붓고 회복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벼운 산책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붓기가 내려가고 더 빨리빠지게 해줍니다.




수술 후에 우울하다면

람들은 성형을 하고 나면 행복이 찾아올 거라 생각하지만, 우울증이 찾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슬픔, 불안, 공허, 절망이 지속되거나 죄책감, 흥미상실, 정서불안, 피곤, 수면장애, 자살충동 등이 바로  그 증상입니다.성형 우울증의 원인으로는 마취, 수술후 진통제, 통증 및 부기, 출혈, 회복기간 동안 움직임의 제한, 결과에 대한 불만 등이 있습니다. 연령이 낮거나 과거 우울증이 있었던 경우, 인간관계 개선을 목적으로 수술한 경우 성형우울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성형우울증 예방을 위해

1.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지 않습니다. 성형을 한다고 해서 바로 연예인같은 얼굴이 될 수는 없습니다. 현실을 직시하여야 합니다.  

2. 합리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인간관계 개선을 위해 성형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 성형을 받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3. 수술 경험을 믿을 만한 사람과 공유합니다. 수술을 비밀로 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누군가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면 회복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복 과정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습니다. 얼굴에 붓기와 멍이 얼마동안 지속된다 해도 그것이 정상적인 회복단계라는 것을 이해하면 불안감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수술후에 우울증이 찾아와도 좌절이나 낙심하지는 마세요. 의사에게 알리고 꼭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코 성형 흉터관리

 

코수술 흉터(비주흉터)의 특징 

코 수술 흉터는  주로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가장 많은 케이스가 코 기둥인 비주에 가로로 패인 흉터입니다. 비주 흉터는  코 수술 흉터의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보니 다른 사람들이 코 성형 사실을 알아차리기 쉬워 치료하고자 하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나타나는 것이 콧볼 쪽 흉터입니다. 콧볼의 모양에 따라 붉게 패인 절개 흉터가 남거나 절개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기도 합니다.  

 

코수술 흉터 없애는 법 - 흉터 레이저, 시술 

비주 흉터는 가로로 직선의 패인 형태를 띄기 때문에 흉터 레이저로 특유의 모양을 눈에 좀 덜 띄게 교정하고 고출력 레이저인 울트라펄스앙코르 레이저로 패인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내서 강력한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핀홀법'으로  주변 피부와 유사하게 만들어 치료하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콧볼에 울퉁불퉁한 흉터가 남은 경우 CO2 레이저를 이용해서  조금씩 다듬어 평평하게 만들어 주고  특유의 질감을 주변 피부와 유사하게 회복시켜 줍니다. 만약 앞서 언급한 것처럼 콧볼 모양에 따라  붉게 패인 절개 흉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흉터 레이저를 중심으로 심한 경우에는 피부를 끌어당기고 있는 섬유끈을 끊어 정상피부의 높이로 회복시키는 서브시전을 병행하면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형흉터를 완벽하게 없앨 수 있다고 말할 순 없지만 (현대 의학에 100%란 없습니다.) 지금보다 훨씬 눈에 덜 띄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수술흉터로 고민이라면 흉터 치료 경험이 많은 피부과전문의에게 반드시 치료를 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성형관리

댓글 0건 조회 279회 작성일 22-12-23 17:3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