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담시 무슨 질문을 해야할까?


성형외과 상담을 가면 일반적으로 실장->원장(집도의) 순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실장은 비용/일정/관리 스케줄 등 수술 외적 부분 상담을 진행하고, 원장은 수술에 대해서만 상담합니다. 따라서 대상에 따라 다른 질문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 질문 리스트(실장)


정확한 수술비 확인하기

비용은 실장과의 상담시에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물어보지 않아도 알려주긴 하겠지만, 부가세 포함 여부는 확실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수술후 사후관리 여부와 추가비용이 발생하는지 확인하기

사후관리는 실장이나 간호사가 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횟수나 일정은 실장과의 상담시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관리에 비용이 발생하거나, 찜질팩, 압박밴드 등에 비용을 매기는 병원도 있습니다.


수술결과에 대한 a/s 내용 확인하기

수술후 상담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오거나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병원에서 책임져 줄 수 있는 기간과 비용여부에 대해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언제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수술후에는 평소 자유롭게 하던 화장/샤워/운동에 제약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실장은 수술후 환자들과 다양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대부분 여성이기 때문에 상세하게 관리법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상담 질문 리스트(원장)


(여러 수술을 고려중인 경우) 수술의 관련성 및 순서 물어보기

다른 성형을 받을 예정이 있거나 동시에 받고자 한다면 상담시에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수술부터 하면 좋을지 알 수 있고, 디자인 단계에서도 그 부분을 고려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병원과는 다른 수술법을 추천받았다면 이유 물어보기

같은 부위를 상담받더라도 병원마다 제안하는 수술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상담받은 다른 병원과는 다른 수술법을 제안받았다면, 그 수술이 나에게 맞거나 맞지않는 이유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종류와 병원의 대처 확인하기

 부작용에 대비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수술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혹시라도 발생한 경우 병원은 어떻게 대처해줄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나의 일정을 밝히고 수술후 회복기간 확인하기

성형을 위해 휴가나 방학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며칠후 출국을 하거나 지방에 거주하는 등 병원에 오기 어려운 사정이 있다면, 이를 상담시에 알려 실밥푸는 날짜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성형 비용


□ 코 성형 비용 

콧대,코끝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코성형 비용은 약 200~300만원 정도입니다. 

다만 해당 병원의 수술방법이나 개인마다 다른 코 유형 등으로 인해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수도권보다는 지방이 저렴한 편입니다. 콧볼축소만 진행하거나 코끝은 건드리지 않고 콧대에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남성)는 비용이 100만원 이하로 내려가기도합니다. 코끝 성형은 100만원 내외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하이코시술 비용은약20~60만원입니다. 기능 코수술의 경우 실비가 적용되어 50~100만원대에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코 성형 팁

댓글 0건 조회 327회 작성일 22-12-23 11: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